X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비전

21세기
고령군의 VISION
미래가
탄탄한 지역

21세기 고령은 농업 위주의 농촌지역에서 도시적 성향과 쾌적하고 살고 싶은 농촌적 성향이 공존하는 도·농 복합형지역으로 전환되고, 사람중심의 명품도시, 한층 더 젊어지는 힘 있는 도시를 구상하여 생동감 넘치는 힐링 지역 으로 변모하게 될 것입니다.
매력넘치는
문화관광 지역

21세기 지역의 매력은 단순히 경제력에서 찾을 수만은 없습니다. 쾌적한 정주여건, 넉넉한 마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분위기, 자긍심을 갖게 하는 그 지역만의 색, 개개인의 삶이 존중받는 공간등이 연출될 때 비로소 매력 있는 도시로 인지될 수 있습니다. 주민 삶의 질을 격상 시키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관광 등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창출되면, 누구나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흥미로운 삶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경쟁력 있는
산업지역

팬데믹 이후 혼란과 역경의 시기를 지나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서, 새로운 사업흐름에 발맞춘 지식과 첨단기술이 접목되어 운영되는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를 곳곳에 계속하여 조성, 지역경제가 튼튼하게 뿌리내리고, 내실 있게 운영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산업·교통 인프라의 확장, 정비는 물론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21세기 기업하기 좋고, 일하고 싶은 산업경제·물류도시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날씨
정보
맑음

기온 : 3.9 ℃

미세먼지 : 58㎍/㎥(보통)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