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구소멸 위기 속 선제적 대응! '고령사랑! 주소갖기 운동' 홍보 캠페인 실시2022-11-07 13:56
작성자 공보담당 조회수 506
첨부

첨부파일보도자료(고령사랑,주소갖기운동 캠페인).jpg 다운로드

인구소멸 위기 속 선제적 대응! '고령사랑! 주소갖기 운동' 홍보 캠페인 실시 1 고령군은 10월 말 기준 인구 30,206명으로 지속적인 인구감소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비단 고령군만의 문제가 아니며 2021년 말 기준 인구감소지역은 89곳으로 전국 228개 시군구의 약 39% 수준이다.

따라서 인구소멸의 위기적 현실이 고령군의 가장 중요한 현안문제로 인식하고, 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인구전담 부서인 인구정책과를 신설하여 인구유입정책을 공격적으로 펼쳐가고 있으며 인구 문제 극복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인접 신도시조성 등의 영향으로 인한 전출 증가와 고령화로 인한 사망자 수 급증 등 인구감소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한 중요한 순간이다.

이를 위해 고령군은 인구 3만 붕괴 위기 속 선제적 대응을 위한 범군민「고령사랑! 주소갖기」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인구감소의 상황 및 문제의 심각성을 범군민적으로 공유하고, 관내 유관기관·단체·기업 등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관내 전지역 100개소 정도에 범군민 분위기 조성을 위한 현수막을 게첨하고,
유관 기관·단체의 동참을 유도하여「고령사랑! 주소갖기」실천 의지와 고향 사랑 메시지를 공유해 ‘고령군민 모두가 고령군 주소’를 가질 수 있도록 홍보 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남철 군수를 필두로 지명을 통한 ‘주소갖기 홍보 릴레이 챌린지’를 행하여 SNS에 게시하고, 대중교통에 동참 홍보물을 부착하여 운행 하는 등 기관 및 부서별 「고령사랑! 주소갖기」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글 고령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개최
이전글 경상북도 고령군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경북도청 방문!
날씨
정보
비

기온 : 14.6 ℃

미세먼지 : 66㎍/㎥(보통)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