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저출생부담타파 4대문화운동’ 간부 공무원 중심 첫걸음2025-10-27 10:50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19
첨부

첨부파일10.27.(월)-1 보도자료(고령군 '저출생 부담타파 4대문화운동' 간부 공무원 중심 첫걸음)(1).jpg [jpg, 10089.8KB] 다운로드

고령군‘저출생부담타파 4대문화운동’ 간부 공무원 중심 첫걸음 1 고령군‘저출생부담타파 4대문화운동’ 간부 공무원 중심 첫걸음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10월 27일, 저출생 인식 개선 및 결혼·출산·육아 등에 부담을 주는 관행적 문화를 개혁하기 위해 『저출생 부담타파 4대문화운동』을 간부 공무원을 중심으로 우선 추진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군수를 비롯하여 부군수, 실과소장, 읍·면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부담없는 결혼, 행복한 출산, 즐거운 육아, 자유로운 일생활 균형’이라는 4가지 핵심 가치를 담은‘4대 문화운동’동참란에 서명하며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4대문화운동은 결혼·출산·육아·일생활 균형 분야에서 부담을 야기하는 관행적인 문화를 개선하고자, 고령군과 지역사회가 함께 제도적·문화적 기반을 전환하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저출생과 관련해 사회 전반에 퍼져 있는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4대 문화운동을 간부들이 먼저 실천함으로써 본보기가 되고, 향후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교류활동
이전글 2025 고령 친환경 캠핑 페스타’ 친환경 캠핑문화 실천을 독려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
날씨
정보
흐림

기온 : 19 ℃

미세먼지 : 23㎍/㎥(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