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이 그리는 평생학습 미래, ‘G3A 촌장찾기 프로젝트’로 시니어 리더십 꽃피우다2025-08-12 10:37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52
첨부

첨부파일08.12.(화)-1 보도자료(고령군 평생학습도시 지정사업)(1).jpg [jpg, 2178.6KB] 다운로드

고령군이 그리는 평생학습 미래, ‘G3A 촌장찾기 프로젝트’로 시니어 리더십 꽃피우다 1 고령군이 그리는 평생학습 미래, ‘G3A 촌장찾기 프로젝트’로 시니어 리더십 꽃피우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약화된 마을 공동체 기능을 회복하고, 지역 시니어 세대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G3A(Goryeong of 3rd Age) 촌장찾기 프로젝트』를 8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고령군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사업」의 일환으로, 고령군 5060세대를 대상으로 지역의 이야기와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촌장 강사’를 발굴·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시니어가 지역사회의 지식 전달자, 소통의 중심, 공동체 활성화의 촉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사업은 (사)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이사장 유인숙)이 주관하고, ㈜더퍼스트 교육연구원(원장 김은숙)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의 기획, 운영, 홍보 전반이 이루어진다.
교육 수료 후에는 참가자들이 지역 내 마을교육 활동에 직접 투입되어 실질적인 지역 리더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고령군 관계자는 “지역 변화의 주도자가 부재한 현실 속에서, 생활 밀착형 리더인 촌장 강사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들이 단순한 강사를 넘어 주민과 주민을 잇고, 공동체를 회복하는 실질적인 촉진자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령군은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학습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다음글 2025년 고령군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 운영
이전글 군수님과 함께하는 출근길 청렴 캠페인 실시
날씨
정보
구름 많음

기온 : 17.5 ℃

미세먼지 : 10㎍/㎥(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