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편성에바란다

사회적 기업에 관하여2012-12-15 15:59
작성자 최종석 조회수 4301
첨부
안녕하십니까? 저는 운수면 봉평리에 거주하고 있는 최종석입니다. 고령군 전체 아니면 각 면 별로 배당되어 있는 예산이 얼마인지? 또 구체적으로 사용 용도를 주민의 일원으로서 쉽사리 알 수가 없기에 용도별 제안 혹은 건의를 할 수 없음이 참으로 아쉽습니다.
이러한 지역별 사업 예산안을 책정할 때 그 해의 주요 사업비를 책정 의결이 된 내용 혹은, 의결 전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개적인 창고가 있었으면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아직도 유용 할 수 있는 예산이 남아 있다면 지역의 저소득 계층, 차 상위 계층, 노인, 및 각종 장애인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노력으로 인해서 최소한의 생계비는 스스로 해결할 기회를 제공해 준다면 여러모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입니다. 이를 사회적 기업이라고 하는데 이는 인근 시도에서 여러 방면으로, 여러 업종을 잘 구상하여 시행하고들 있습니다. 이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소간 경영 전반에 필요한 컨설팅과 지역 사회의 기관 및 유수한 기업들과의 상호 유대관계를 맺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개인적인 꿈 또한 향후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해서 누구든 준비된 자 혹은 기관, 단체들이 먼저 시행하면 좋은 사례가 되어 길잡이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담당자 되시는 분에게는 이러한 사업이 입안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음글 관광상품등 문화개발에 투자해야..
이전글 cctv 교체 예산 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