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가야문화누리Daegaya Munhwanuri

관람예절

대가야 문화누리의 공연 관람예절 안내-많은 사람들이 공연작품을 함께 감상하는 장소라면 기본적인 예절을 지킴으로써 서로의 작품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대가야 문화누리의 공연 관람예절 안내-많은 사람들이 공연작품을 함께 감상하는 장소라면 기본적인 예절을 지킴으로써 서로의 작품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콘

보다 재미있게 관람을 하려면

공연을 효과적으로 감상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공연내용을 잘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람할 공연에 대한 정보나 자료를 미리 인터넷을 통해 보거나 관련 프로그램을 잘 살펴보는 것이 작품의 이해와 감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콘

공연장 도착은 30분전, 객석 입장은 10분전

원칙적으로 공연장 입장은 공연시작 이후엔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늦게 와서도 입장할 수 있었다면 객석안내원이 안내한 좌석에서 관람하시다가 휴식시간에 자신의 자리로 이동하는 것이 다른 관람객에 대한 예절이라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연장 도착은 최소한 30분전까지는 완료하고 10분전에는 자신의 좌석에 앉아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

공연장에선 공연 감상만

모든 일체의 음식물은 공연장 안으로 가져갈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조그만 부주의가 공연자는 물론 객석의 관람자에게도 큰 피해를 주어 공연장 분위기를 망칠 수 있으므로 음식물은 공연장 밖에서 드신 후 입장하셔야 합니다.

아이콘

옷차림은 단정하게

원칙적으로 공연장 출입은 정장 출입을 하는 것이 올바른 예절입니다.
그러나 여의치 않다면 예의에 맞도록 단정한 옷차림과 신발착용을 하여 다른 관객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콘

7세 이하 어린이의 동반관람은 신중하게

때때로 입장할 수 없는 7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관람자로 인해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다른 가족이나 놀이방에 맡기고 공연장을 찾는 것이 기본예절입니다.
동반한 어린이로 인해 본인의 공연 관람 뿐만 아니라 다른 관람객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콘

빈자리 찾아 공연장 이동은

자신의 자리보다 나은 빈자리가 있다고 공연 시작 후에 이동하는 것은 공연자나 관람자에 대해 좋지못한 행동으로 공연 중 이동은 가급적 최대한 자제하시고 휴식시간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콘

공연장에서 조심해야 할 물건들

소리가 많이 나는 비닐제품이나 화환류, 스낵류, 음료수 등은 물품보관소에 맡기고 휴대폰의 전원을 반드시 끄거나 진동으로 맞추어놓고 입장해야 합니다. 다른 관객의 감상에 방해가 되는 일체의 행동을 피해주는 것 이것이 공연장의 기본예절입니다.

아이콘

공연장내에서의 사진촬영 및 녹음은 절대 금물

공연에도 초상권이 있으므로 사진촬영이나 녹화는 금지입니다.
더구나 사진촬영의 불빛은 공연진행과 관람을 방해하므로 피하도록 해야하며, 공연 중에는 사전허락을 받은 전문인만 사진촬영 또는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