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령군 다산면

메뉴보기

소통·참여

포토갤러리

다산면 자율방재단, 추석맞이 코로나-19 방역활동 및 배수구 정비 실시

  • 작성 : 총무담당
  • 2022-09-06 03:59
  • 조회 292
다산면(면장 전용운) 자율방재단은 지난 3일 추석맞이 코로나의 지속적인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현재 북상하고 있는 태풍‘힌남노’에 대비하여 도심지 배수구 정비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다산면 자율방재단은 2개조로 나누어 다산면 소재 상가 및 빌라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을 중심으로 집중방역을 실시하였으며, 태풍으로 인한 기습적인 폭우에 대비해 지역 내 위험요소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배수구 정비 등 재해예방을 위한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다산면 자율방재단 단장(이대원)은“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이번 방역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활동시기에 맞춰 현재 북상하는 태풍으로 인한 재해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수구 정비도 함께 실시하였다.”며“앞으로도 재해 예방을 위해 현장 중심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다산면장(전용운)은“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바쁘신 와중에도 자발적으로 나서주신 다산면 자율방재단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재난 발생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재해발생 시 신속한 대응도 중요하지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며“이상기후 변화에 따른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