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령군 다산면

메뉴보기

소통·참여

포토갤러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꾸러미 전달

  • 작성 : 총무담당
  • 2020-07-17 11:41
  • 조회 313
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만, 공동위원장 나영일)는 7월 16일 10시부터 다산면 무료급식소에서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행복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시행하였다.
이번 행복 꾸러미 지원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100가구를 선정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꾸러미 구성품을 구성하고 포장하여 방문전달 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건강상태도 확인하는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꾸러미 구성품으로는 복날을 맞이하여 진공포장 삼계탕과 수육, 김, 두유, 과일 등 건강식품으로 구성하였으며, 꾸러미를 전달받은 주민들은 코로나로 밖에 나오기 힘든데 집에서 복날을 지낼 수 있게 되었다며 힘든 시기에 도움을 손길을 주어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산면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대원)에서 100만원을 후원하였으며, 함께 포장, 전달까지 하여 한층 풍성하고 빠른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김상만 민간위원장은 “다산면 지역자율방재단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무더운 여름 건강에 취약한 저소득층이 잠시나마 복날에 건강을 챙기면서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였다.

공동위원장인 나영일 다산면장은 다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율방재단 위원들의 봉사와 협력에 감사드리며 다산면 관내 취약계층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아울러,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는 “시원한 여름나기”사업으로 여름용품 7종으로 구성된 꾸러미 사업도 취약계층 40가구를 별도 선정하여 이 날 일괄 배부활동을 시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