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 다문화가족, 경주로 가족캠프 떠나요!2023-11-20 11:28
작성자 공보담당 조회수 620
첨부

첨부파일11.20-6 보도자료(2023년 다문화가족 캠프)(1).jpg 다운로드

첨부파일11.20-6 보도자료(2023년 다문화가족 캠프)(2).jpg 다운로드

고령군 다문화가족, 경주로 가족캠프 떠나요! 1 고령군 다문화가족, 경주로 가족캠프 떠나요! 2 고령군 다문화가족, 경주로 가족캠프 떠나요!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고령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강하) 주관으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다문화가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 경주시에서 ‘다문화가족 캠프’를 실시했다. 다문화가족 캠프는 작년 부산시 탐방 이후 올해는 경주에서 1박 2일간 진행되었다.

다문화가족 캠프는 경주 MCY파크 체험을 시작으로 불국사 견학, 경주월드 체험 등 한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자녀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 구성원 간 상호이해와 친밀감 증진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첫째 날 일정에는 이남철 군수의 특강 시간이 마련되어 다문화가족 복지 증진을 위한 의견을 나누며 고령군 다문화사회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이남철 군수는 “국제결혼 및 외국인 노동자 증가 등으로 인한 다문화사회 진입에 따라 다민족·다인종이 함께 어울려 살 수 있는 고령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가족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이웃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고령군,「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참가
이전글 제1회 고령·성주·칠곡 친선 민속장기대회 성료
날씨
정보
비

기온 : 28.6 ℃

미세먼지 : 13㎍/㎥(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