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가야박물관 어린이 체험학교 운영2021-08-19 10:25
작성자 공보담당 조회수 22
첨부

첨부파일IMG_E4321 (1).JPG 다운로드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2021 대가야박물관 체험학교를 운영 “흙방울 발굴체험”을 진행한다. 흙방울 발굴체험은 8월 7일~8월 29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마다 1일6회씩 (8일간)대가야박물관 역사관 1층 로비에서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가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최근 조사된 지산동고분군 탐방로부지에 대한 발굴성과와 출토 유물을 “길에서 찾은 보물”이라는 제목으로 전시를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획전시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전시유물 중 4~5세 정도의 어린아이가 가지고 놀았던 흙방울을 발굴키트를 통해 직접 발굴해보고, 예쁜 목걸이로 꾸며 보는 것이다.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어린이들이 발굴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방울에 새겨진 이야기를 통해 가야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기를 기대한다.”며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한 7개의 가야고분군에 대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지산동고분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하여 운영 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가야박물관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시설 방역 활동을 하는 등 철저한 방역체계 속에서 체험을 진행할 방침 이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가야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aegaya.ne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54-950-7122)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글 고령군, 2022년(21년 실적) 지자체 합동평가 대응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이전글 본격적인 무더위, 폭염대비 살수차 운영
날씨
정보
흐림

기온 : 15.3 ℃

미세먼지 : 19㎍/㎥(좋음)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