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 “왕의 길, 현의 노래(王道絃歌)” 시군별 대표 관광자원 발굴•육성사업 5년 연속 선정2023-03-17 16:36
작성자 공보담당 조회수 74
첨부

첨부파일고령군 지산동고분군(운무).jpg 다운로드

고령군, “왕의 길, 현의 노래(王道絃歌)” 시군별 대표 관광자원 발굴•육성사업 5년 연속 선정 1 고령군은 2023년 경상북도에서 웰니스‧로컬관광 등 관광트렌드에 부합하고 지역의 잠재된 관광테마 발굴을 위해 신청한「시․군별 대표관광자원 발굴․육성사업」에서 5년 연속 선정되었다.

고령군은 기존 관광상품에서 팬데믹 이후에 따른 새로운 웰니스, 힐링, 캠핑등의 로컬관광자원을 추가하여 고령군의 고유한 역사문화 및 전통 등을 담아 1박 2일의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육성하고자 기획하였다.
“왕의 길, 현의 노래(王道絃歌)”라는 관광상품은 2019년부터 5년간 연속 선정 및 운영하면서 알찬프로그램으로 보완하였고 참가한 수도권 및 전라권 관광객 1,500여명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고령군의 명실상부한 대표관광 상품브랜드가 되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왕의 길, 현의 노래(王道絃歌)” 프로그램은 사업비 6,000만원으로 추진되며 2023년 중순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 경기등 수도권과 광주지역 등에서 관광객을 유치하여 도농교류 및 영호남간의 관광교류에도 초점을 맞추어 원거리의 참가자들에게 고령을 보다 깊이 있게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글 봄이 제철! 고당도 성산 파파야멜론
이전글 2023년 '도전.안전사회' 공모전
날씨
정보
맑음

기온 : 13.9 ℃

미세먼지 : 24㎍/㎥(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