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벼룩시장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게시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분양 소식 전합니다.2022-11-29 16:41
작성자 하지택 조회수 556
첨부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다.

기본적인 것은 도로다. 기업이 교통망이 불편한 곳에 위치하게 된다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없어 역세권은 기본 요소로 꼽힌다. 또한, 전국이 일일 생활권에 들어온 만큼 KTX 정차역이나 고속도로 같은 광역교통망을 잘 갖춘 곳에 위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인프라는 도로 같은 규모가 크고 눈에 보이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보이지 않는 인프라로 기업에 활력을 주는 것도 필요하다. 특화된 설계로 비즈니스 능률을 극대화하는 방안이 대표적.

예를 들면 기업 환경에 맞는 업무•휴식공간을 제공하거나 은행이나 우체국 등이 회사내부에 위치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용자 기반 인프라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튼튼한 토대가 된다.

이러한 효율적 인프라의 집합체인 지식산업센터는 첨단산업 중심의 소기업과 창업기업이 늘어나자 사무실 형태의 작고 저렴한 입주공간의 필요성에 맞춰 등장했다. 기본적인 인프라뿐 아니라 입주비용도 저렴해 기업입장에서는 최적의 장소이며 기업의 선호도도 잘 맞췄다는 평가다.

경기개발연구원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로 이전 또는 창업 이유는 ‘저렴한 입주비용’으로 나타났다. 경기지역 지신산업센터에 취업한 20~30대 청년들은 교통편리와 통근여건을 중요한 이유 꼽았다

실제 경기개발연구원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로 이전한 기업들의 매출액의 경우 입주 전 매출액 대비 경기지역은 평균 5.7% 증가, 서울디지털밸리의 경우 7.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식산업센터가 중소기업의 새로운 일자리로 꼽히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받는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4가 80번지 일대에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입주를 시작해 기업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당산역 SK V1 타워’가 그 주인공.

‘당산역 SK V1 ’는 연면적 9만여㎡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지하4층~지상19층, 2개 동으로 구성된다.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을 위한 시설도 다양하다. 16일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센터 내에는 금융기관(은행)이 3월 내 오픈을 계획하고 있고, 기 입점한 부동산 및 공사진행중인 편의점/커피전문점, 우편취급소뿐만 아니라 문구점, 카센터, 음식점 등도 입점을 서두르고 있어, 상가 전면부가 점차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다목적 멀티룸, 휘트니스 센터도 계획 중이어서 질 높은 부대시설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옥상에는 사방을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전망을 갖췄다. 한강과 안양천, 선유도 공원, 여의도 등을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당산역 SK V1 타워 ’는 2•5•9호선이 만나는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한다. 2•9호선 당산역 11번 출구에서 350m, 2•5호선 영등포구청역 3번출구에서 500m에 자리잡고 있다. 뿐만아니라 입체적인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올림픽대로•강변북로•서부간선도로가 인접하며 경인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KTX 영등포 역이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사업 부담을 줄여 주는 혜택도 풍부하다. 재산세 50%감면, 취득세 75%감면 혜택이 있다. 또한 최대 70%의 융자혜택에 평균 700만원대(3.3m2)의 합리적 분양가를 자랑한다. 서울시내 타 지식산업센터 대비해 임대료 수준으로 사옥 마련이 가능한 셈.

‘당산역 SK V1 타워’가 서울 서남부권 산업 네트워크의 중심에 위치한 것도 장점이다. 상암DMC, 용산국제업무지구, 마곡MRC,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서남부권의 산업 및 경제벨트의 핵심으로 당산역 SK V1 가 주목 받는 이유다.

이처럼 기업 운영시의 장점을 기반으로 지난 16일부터 현재 많은 업체들이 앞다투어 입주하고 있는 실정이다.












































































http://modellhouse.net 당산 SK V1
http://online-modelhouse.net 당산역 SK V1
http://sk-v1.net 당산역 SK V1
당산 SK V1
당산역 SK V1
당산역 SK V1
다음글 집 지을수 있는 땅 구합니다
이전글 한옥 매매(개인직거래)
날씨
정보
비

기온 : 17.5 ℃

미세먼지 : 102㎍/㎥(나쁨)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