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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는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2023-11-27 22:37
작성자 홍성우 조회수 119
첨부
걷기는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걷기가 왜 건강에 좋은지, 어떻게 걷는 것이 좋은지, 얼마나 걷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합니다. 오늘은 걷기와 건강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걷기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걷기는 근육과 뼈, 심혈관계 등 다양한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우선 근육과 뼈에 대해서는 무게를 지탱하면서 걷는 것이므로 근육과 뼈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걷기는 심혈관계에도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걷기를 하면 심장의 수축력이 향상되고 혈액순환도 좋아지므로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의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어떻게 걷는 것이 좋은건가요?
걷기를 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다양합니다. 먼저, 발을 땅에 닿을 때 발뒤꿈치에서 발끝까지 천천히 밀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팔과 다리를 자연스럽게 움직이면서 걷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걷는 속도는 너무 빠르지 않게, 너무 느리지 않게 적당한 속도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걷기를 하면서 몸을 흔들지 않고, 머리를 흔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나 걷는 것이 좋은건가요?
걷기를 하면서 걷는 시간과 걷는 거리는 모두 중요합니다. 걷는 시간은 하루에 30분 이상 걷는 것이 좋습니다. 걷는 거리는 1일 1만보 이상 걷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 걷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너무 많이 걷기보다는 적게 걷으면서 꾸준히 걷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걷기를 하면서 물을 자주 마시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면 더욱 건강에 좋습니다.

걷기는 건강에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걷기를 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도 많습니다. 걷기를 하면서 걷는 시간과 걷는 거리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걷기를 하면서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면 더욱 건강에 좋습니다. 오늘은 걷기와 건강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ttps://wef-international.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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